검색 팝업창

검색하기

불교박람회
  • Facebook
  • Instagram
  • Youtube
붓다아트페어
  • Facebook
  • Instagram
  • 불교신문
  • 본디나
  • 사찰음식
  • 대구불교문화엑스포
  • 부산국제불교박람회


    개요

    구분 내용
    사업명 2021서울국제불교박람회/제8회붓다아트페스티벌
    2021 Seoul International Buddhism Expo (약칭 : BEXPO)
    8th Buddha Art Festival
    행사 일시 2021. 11. 11(목) – 11. 14(일)
    행사 장소 SETEC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& 서울국제불교박람회 홈페이지
    행사 주제 Green Life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지혜
    주최 대한불교조계종
    주관 불교신물, ㈜불광미디어
  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, 서울특별시, (사)한국불교종단협의회, 한국관광공사, 한솔PNS
    관람인원 131,304명


    주요 성과

    • ○ 오프라인 참가자 4만명, 온라인 사이트 누적 접속자수 14만명 달성
      - 지속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/오프라인 동시 개최하여 4일간 오프라인 참가자 4만명, 온라인 사이트 누적 접속자수는 14만명을 달성하여 전체 18만명의 온.오프라인 관람객 유치

    • ○ 지속되는 코로나19에 대응, 위드코로나 시기에 맞춰 온·오프라인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하이브리드 박람회 개최
      - 전시장의 관별 배치도를 홈페이지에 적용 및 키워드 검색 기능 강화하여 참가업체의 상품 정보를 홈페이지 관별배치도에서 클릭하거나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정보 확인 및 관심도 체크
      - 릴레이 강연, 무대프로그램, 라이브커머스, 도슨트 투어, SNS 중계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쌍방향으로 연결
      - 참가업체의 상품 정보 확인 및 관심도 체크를 통해 전통문화상품 관련 빅데이터 수집
      - 문자발송, SNS 및 카카오톡 등 채널을 다양화하여 관람객 관리 및 박람회 정보 제공, 충성고객 확보

    • ○ 불교철학, 예술, 생활 관점에서 ‘에코 다르마’를 주제로 전시 및 대안 제시
      - 불교환경연대를 초청하여 부처님의 생명존중 가르침을 바탕으로 한 자연환경과 생명살림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‘녹색불교가 미래다’ 전시, 쌈지농부와 함께 밭의 소리와 미술로 만나는 ‘초록명상’ 전시, 터치포굿과 함께 쓰레기에서 가능성과 가치를 찾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‘그린 라이프’ 전시
      - 글로벌업사이클링네트워크 및 환경소셜벤처육성사업팀 신규 유치, 국내외의 최신 업사이클링 상품과 서비스 소개

    • ○ 다양한 콘텐츠 구성과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시행
      - 전시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촬영 및 박람회 기간 중 할인 판매를 통해 참가업체의 상품 홍보 및 판매 연계 지원
      - 전통문화우수상품공모전 수상작의 크라우드 펀딩을 자체 개발, 수상작의 상품화 및 유통 채널 지원
      - ‘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불교왕국, 부탄 전’, ‘30만원 전’ 등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 제공 및 합리적인 가격대의 작품 소장 기회 제공